Notice
도로시지켜줄개
2024.05.29도로시

안녕하세요 사단법인 도로시지켜줄개 대표 이효정입니다.
현재 동물 권리와 보호는 동물생명권 보장, 동물보호법 강화를 외치는 시대 의 요구로 중요한 전환점에 서 있습니다.
동물이 학대당하고, 돈벌이 수단과 먹거리 재료가 되는 현장에서우리는 단체이름의 뜻을 가슴에 새기며 구조, 캠페인, 동물보호법 강화 추진등 많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.

'도로시지켜줄개' 는 신의 선물을 뜻하는 도로시(dorothy)와 지켜줄개가합쳐진 이름입니다. 조건 없이 우리에게 사랑을 주는 동물을 신의 선물이라 여기고 보호하겠다는 의미입니다. 또한 신이 모두를 볼 수 없어서 엄마를 보내셨다는 말처럼, 신이 모든 동물을 볼 수 없어서 도로시지켜줄개를 보냈다는사명감으로 동물을 보호하며 지키겠다는 다짐이기도 합니다.


2018년 민간단체설립 후 6년 간 약 860두를 구조하여 가쪽을 찾아주었으며 2023년 사단법인으로 거듭난 활동을 하고있습니다. 앞으로도 도로시지켜줄개는 동물 기본권과 생명권의 대변자로서 사람과 동물이 하나로 어우러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. 지켜봐 주시고 함께해주십시오.

마지막으로 도로시지켜줄개 부속시설 '늘봄센터'와 유기견 보호소에는 가족을 기다리는 수많은 아이들이 있습니다.

"사지 말고 가족으로 입양"해 주시고, 반려동물은 평생 우리와 함께하는 가족임을 기억해 주세요.